Toggle Menu

Calligraphy Portfolio_Performance

  • 포트폴리오
  • 퍼포먼스

〈한불수교 130주년기념 문화교류〉 클로징 퍼포먼스

2016/12 |

한국과 프랑스, 양국을 대표하는 예술가 6인의 아트콜라보

 

때_2016년 12월 13일
곳_국립현대미술관

 

2015-2016 한불 상호교류의 해의 대미를 장식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퍼포먼스로 2년의 걸친 양국 문화교류가 그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아트딜라이트가 함께 기획한 이번 퍼포먼스는 패션디자인, 캘리그라피, 건축, 스트릿아트, 개념미술 등 한불 양국의 각 세대와 다양한 분야를 망라한 대표 미술가 6인이 참여하였다. 2년간 프랑스와 한국에서 진행된 수많은 문화, 정치, 경제 행사들의 마침표를 찍는 행사답게 그 권위와 명분에 걸맞는 예술가들이 참여했다. 세계최초로 교황과 추기경의 특별 미사복을 디자인하고 파리 오를리 공항의 파사드를 바꾼 주인공이며, 최고 권위의 '레지옹도뇌르' 훈장 수상에 빛나는 세계적인 디자이너 JCDC, 한글의 아름다음을 세계에 알리는데 독보적인 위상을 구축한 서예가 강병인, 기하학적인 형태와 색과 패턴으로 물리적 변화를 유도하며 파리 곳곳을 미술관으로 바꾸어나가는 프랑스 듀오 THTF, 건축이 한 사회가 담아온 역사, 문화와 분리되어 버린 오늘날 다시 사람과 문화가 집중하고 사회를 이어주는 가교로서의 건축을 고민하는 젊은 건축가 이승엽, 마지막으로 조각, 설치, 그림, 사진, 행위예술 등 장르를 넘나드는 현방식으로 우리에게 체내화된 사회구조의 모순을 들어내는 작업을 선보아는 개념미술가 천재용이있다.
각기 다른 개성의 한국, 프랑스 예술가6인이 만들어낸 아름다운 화음은 양국 문화 교류의 점진적 확산의 소중한 주춧돌이 될것이다.​

 

출처_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페이스북

 

undefined

 

 

1